Civil Complaints

민원사무처리안내

>전자민원창구 > 민원사무처리안내

민원처리과정

즉결민원

  1. 민원인
  2. 창구담당자확인/작성
  3. 발급
  1. 민원인접수
  2. 창구담당자
  3. 주관부대조/확인
  4. 운영지원과관인날인발급

유기한민원

  1. 민원인
  2. 운영지원과
  3. 처리주무부확인/조사/결재
  4. 운영지원과
  5. 민원인발송
  6. 주관부대장정리

제증명발급민원

민원발급대상 종류

민원발급대상 종류
구분 전화신청 가능한 민원
교직원 관련 민원
  • 신원에 관한 증명 (경력, 재직, 퇴직)
학생 관련 민원
  • 졸업, 제적, 정원외관리증명서
  • 교육비납입증명서
  • 졸업증명서(영문)
  • 졸업예정증명서
  • 재학증명서(영문)
  • 성적증명서
  • 생활기록부
  •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
기타 민원
  • 사실증명 (확인)
  • 납품, 공사 실적증명
  • 연수이수 확인
  • 진정, 건의, 질의
  • 기타 제증명

민원인 구비서류

  • 본인 방문 :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청소년증, 공무원증 등 행정기관이 발급한 신분증)
  • 대리인 방문 : 본인(위임자)의 신분증과 위임장, 대리인(피위임자)의 신분증

※ 대리인이 가족일 경우 위임장 대신 가족관계가 나타나는 주민등록등본, 가족관계증명서, 건강보험증도 가능
위임장 서식

이용 주소 및 전화 번호

이용 주소 및 전화 번호
구분 주소 전화번호 팩스
본원(대천)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 13길 14-17 041-931-5195 041-931-5197
제주수련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9길 29 064-798-0100 064-798-0109